톤코인, 텔레그램 IPO 호재에 급등…전고점 근접

BTCC

출처=셔터스톡

톤코인(TON)이 개발사 텔레그램의 기업공개(IPO) 계획이 발표된 지 이틀 만에 61% 급등했다.

13일(현지시간) 코인게코에 따르면 TON 가격은 지난 2021년 11월 기록했던 전고점 4.5달러에 근접한 4.38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시가총액도 95억 달러(약 12조 5238억 5000만 원)에서 155억 달러로 늘었다.

관련기사 텔레그램 CEO “사용자 9억 명 돌파…조만간 IPO 나설 것”텔레그램 채널 운영하며 필로폰 유통한 20대 징역형고등학생 낀 텔레그램 마약 조직 붙잡혀…스포츠카 타며 호화생활이준석 “김남국, ‘텔레그램 리딩방‘ 좋아하더니…물타기 말라”

TON을 개발한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이 IPO 계획을 밝힌 것이 TON 가격 급등을 견인했다. 파벨 두로프 텔레그램 창립자는 지난 11일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와의 인터뷰에서 “텔레그램의 사용자가 9억 명에 달해 손익분기점에 가까워지고 있다”며 “IPO는 텔레그램의 가치에 민주적으로 접근할 방법이라는 점에서 가치가 있다”고 IPO를 검토하고 있는 사실을 밝혔다.

텔레그램은 앞서 지난 2018년 자체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톤을 만들었다. 이후 지난 2020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제로 네트워크 개발을 중단했지만 톤재단이 네트워크 개발·운영을 이어받았고 지난해 9월 텔레그램의 웹3 인프라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으로 채택됐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