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코인, 1000만달러 규모 생태계 투자 프로그램 가동

BTCC

출처=크레딧코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크레딧코인은 1000만 달러(약 146억 6200만 원) 규모 생태계 투자 프로그램을 출범했다고 3일 밝혔다.

크레딧코인은 생태계 투자 프로그램(CEIP, Creditcoin Ecosystem Investment Program)은 크레딧코인의 생태계 성장과 혁신을 가속화할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크레딧랩스에서 CEIP를 운영하기로 했다.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과 블록체인이 현실 세계에서 실질적 가치를 창출하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블록체인 혁신을 촉진해 크레딧코인 생태계를 확장하겠다는 취지다.

관련기사 크레딧코인, 수이·스페이스코인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머스크잇, 두바이에 ‘머스크 타워‘ 건설…”글로벌 블록체인 허브”블록체인, 이번엔 과학과 결합…가상자산 新키워드 ‘디싸이‘ 주목트럼프 취임에 기지개 켜는 블록체인 게임…주요 게임사 총출동

프로그램에 지원하려면 크레딧코인 및 다양한 블록체인 간 상호호환성 제공, 실제 금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 투명한 자금 운용 계획 및 명확한 로드맵 보유, 신흥 시장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사업 모델, 크레딧코인 및 커뮤니티에 장기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지속 가능성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최대 25만 달러(약 3억 6662만 원)의 투자금과 함께 블록체인 전문가 및 업계 리더와 협업 기회를 제공받는다.

크레딧코인은 실물연계자산(RWA, Real World Asset) 생태계를 구축하는 멀티체인 레이어1(L1) 블록체인이다. 신흥 시장의 금융 혁신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최성욱 크레딧랩스 투자 총괄은 “CEIP를 통해 블록체인 혁신가들이 크레딧코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보다 강력하고 실질적 금융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금과 전략적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오후 5시 27분 코인마켓캡 기준 크레딧코인(CTC)은 전일 대비 11.27% 떨어진 0.770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업비트의 CTC/KRW 페어의 비중은 39.14%로 1위를 기록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