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웹·앱 기능 업데이트…이용자 보안 강화

BTCC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이용자 개인 보안 강화를 위해 웹·앱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인원은 최근 웹과 앱에 ‘휴대폰 번호 변경’과 ‘계정 잠금’ 보안 기능을 추가했다. 거래소 앱의 보안 기능과 안전성이 강화됨에 따라 기존 PASS 앱 서비스에서 제공하던 보안 인증 기능을 거래 서비스로 통합했다. 코인원 PASS 앱은 지난 4일 서비스를 종료했다. 휴대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 코인원 웹 또는 앱 마이페이지 ‘정보 변경’ 탭에서 본인확인을 완료하면 즉시 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또한 원치 않게 계정 정보가 외부에 노출되었을 경우 ‘계정 잠금’ 기능을 활용해 계정을 보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빗썸, 코인원 이어 USDT 상장코인원, ‘제22회 정보보호 대상‘ 대상 수상빗썸·코인원·코빗 합작법인 코드, 하반기 간담회 개최업비트·빗썸·코인원 실적 악화…4분기 반등하나

기존 추가 채널 인증 방식으로 제공하던 ‘카카오페이 간편인증’ 서비스가 오는 28일 자로 종료 예고됨에 따라 ‘카카오톡 간편인증’ 서비스도 신규 도입했다. 코인원 웹과 앱 ‘추가 채널 인증’ 탭에서 카카오톡 인증서를 등록하면 추가 인증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별도 로그인 없이 카카오톡 앱으로 인증할 수 있다. 기존 네이버 간편인증과 함께 선호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 추가 채널 인증을 진행하면 된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악의적인 목적으로 고객 계정에 접근을 시도하는 스미싱·피싱 시도가 늘어나는 만큼 개개인의 보안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안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