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FDIC, 은행 가상 자산 서비스 자제 지시’

BTCC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국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은행의 가상 자산 서비스를 제한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FDIC가 미국 은행에 가상 자산 서비스를 자제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FDIC의 지시 내용을 요약한 서류를 법원에 제출했다.

관련기사 [점심브리핑]코인베이스, 하와이 서비스 재개…”가상자산 규제 완화 영향”코인베이스 1분기 호실적…순익 12억弗[점심브리핑] 서클·코인베이스, 프랑스서 연이어 규제 승인 받아SEC 청원 거부…코인베이스,”규제 의무 저버리나”

코인베이스는 미국 은행에 대한 가상 자산 단속이 계속되자 정보자유법(FOIA)에 따라 FDIC에 두 차례 정보 공개를 요청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FDIC는 시중은행들과의 회의에서 은행의 가상자산 서비스 위험 평가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회의 후 은행들이 FDIC에 추가 증명 문서를 제출했지만 FDIC는 “검토가 끝날 때까지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을 보류하라”고 권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베이스 최고법무책임자(CLO)는 이에 대해 “미국 기업의 금융 접근을 차단하려는 정부 기관의 부끄러운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