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스트라이프와 맞손…’법정화폐⇌가상화폐 양방향 환전 가능해진다’

BTCC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온라인 결제서비스 제공업체 스트라이프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코인베이스가 개발한 이더리움(ETH) 레이어2 ‘베이스’와 스트라이프의 기능 일부가 통합된다.

2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두 플랫폼의 이용자들은 온·오프램프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온램프는 법정화폐를 가상자산으로 환전하는 기능, 오프램프는 반대로 가상자산을 법정화폐로 환전하는 기능이다.

관련기사 알케미페이, 온램프 서비스 강화…유럽·英 결제 옵션 확장[도예리의 NFT 레이더]코인베이스 ‘베이스‘ 인기몰이…아디다스·두들스도 선택[점심브리핑] 코인베이스, 뉴욕서 리플 거래 재개코인베이스 1분기 호실적…순익 12억弗

코인베이스는 스트라이프의 온램프 기능을 자사에 도입해 이용자들이 신용카드나 애플페이로 가상자산을 매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스트라이프는 베이스에서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 USDC를 가상자산 결제 수단으로 추가한다. 법정화폐에 상응하는 금액을 150개 이상의 국가로 빠르고 저렴하게 송금할 수 있다. 또 USDC는 스트라이프에서 온램프 기능을 통해 가상자산으로 환전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는 “가상자산은 국경이나 은행 영업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아 이용자의 불편과 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 진정한 미래 화폐”라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결제 시스템 발전의 토대가 마련됐다”고도 덧붙였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