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빗
[InfoZzin]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미국 스테이블코인 USDC의 입출금 네트워크에 아비트럼을 추가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이더리움과 베이스 네트워크에 이어 이번 아비트럼 네트워크가 추가됨에 따라, 코빗 이용자들은 USDC를 총 3가지 네트워크를 통해 입출금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web3 생태계 유저들의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코빗은 USDC의 발행사인 서클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Circle Alliance Program'에 가입했다. 이번 아비트럼 네트워크 입출금 지원은 서클과의 실질적인 첫 협력 사례로, 양사의 협력 관계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음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고 있다.
이정우 코빗 CTO/CPO는 "이번 입출금 네트워크 추가 지원으로 다양한 블록체인에서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하는 사용자들의 사용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이는 코빗이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사용자 중심의 혁신'의 연장선이다.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블록체인 생태계에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빗은 앞으로도 투자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권오성 기자
권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