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가상자산사업자 영업종료 시 트래블룰 무료 지원

BTCC



빗썸·코인원·코빗의 트래블룰 솔루션 합작법인 코드는 회원사의 영업종료 3개월간 트래블룰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할 것이라고 20일 밝혔다.

트래블룰은 가상자산 이전 시 송수신인에 대한 정보 확인을 가능하게 하는 글로벌 규제이다. 이번 무료 서비스 지원은 가상자산 사업자들에게 영업종료 시에도 규제 준수를 위한 부담을 덜어주고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코드, 프라이빗 네트워킹 주최…”규제 개선” 한목소리[비트코인 서울 2024]코드, 가상자산 데이터 기업 카이코와 손잡았다코드, ‘주소로 VASP 찾기’ 기능 출시

오는 7월 시행될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으로 앞두고 영업을 종료하는 가상자산사업자가 늘어나면서 금융당국은 지난 5일 영업종료 시 사업자가 준수해야 할 사항을 발표했다. 이 지침에 따르면 사업자는 영업종료 공지일로부터 최소 3개월 이상 영업 당시와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자의 국내외 거래소 등 지갑으로 가상자산 출금을 지원해야 한다. 이러한 규정으로 인해 영업 종료 후에도 사업자들은 계속되는 규제 준수 비용 부담을 안게 되며, 이를 방치할 경우 이용자들은 가상자산 이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또한 투명한 거래 확인이 어려워져 자금세탁 등 위험에 노출될 우려도 존재한다.

이성미 코드 대표는 “영업종료 시에도 회원사들에게 트래블룰 솔루션을 무료로 지원함으로써 사업자의 부담을 줄이고, 금융당국이 우려하는 이용자 보호 및 거래 투명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