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무단 사용 및 재배포 금지.
[CBC뉴스]카이아(KAIA)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309원에 거래중이다.
이는 현재 10원 오른 시세이다. 카이아는 3.34% 상승한 것이다. 전일 하락이었지만 이날 상승커브를 그리고 있다. 지난해 12월4일만해도 500원이 넘었던 상태랑 비교한다면 유의해서 볼 대목이 있다. 카이아는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소셜미디어와 커뮤니티 영향력을 보강한다는 플랜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코인게이프는 "Kaia는 2024년 8월에 개발자를 위해 구축된 매우 새로운 레이어 1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시가총액이 8억 4,439만 달러에 불과한 Kaia는 높은 유용성 덕분에 첫 페이지에 오르고 있는 새로운 암호화폐입니다. Kakao와 LINE에서 처음 만든 두 블록체인인 Klaytn과 Finschia를 결합하여 구축된 프로젝트입니다. 이로 인해 Kaia는 두 프로젝트의 사용자 기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카이아는 블록체인 기술을 플랫폼에 통합하며 디앱, 암호화폐 거래, 사용자 중심 생태계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과 라인같은 주요 파트너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의 실질적 사용 사례를 넓히고자 한다고 한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