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진 황치규 기자]B2B SECaaS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웹3 지갑 전문 기업 아이오트러스트와 기업용 디지털 자산 보안 인프라 구축 및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자산 시장과 이에 따른 지갑 보안 요구고도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일환이다.
양사는 아이오트러스트 블록체인 서비스 대상 보안 취약점 진단 및 조치, 지갑 안전성 보안 강화 등을 포함한 기업용 디지털 자산 보안을 위한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아이오트러스트는 2017년 설립된 웹3 지갑 전문 기업으로 하드웨어 지갑 ‘디센트’와 기업용 웹3지갑 ‘위핀’을 운영하고 있다.
백상수 아이오트러스트 대표는 “최근 디지털자산 기반 결제, 송금, 자산 이동이 빠르게 활성화되는 기조에 따라 지갑 솔루션의 보안 수준이 국제 규제 기준과 맞물려 신뢰성과 책임성 확보에 핵심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라며 “특히 기업 고객들이 안전하게 디지털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도록지란지교시큐리티와 협력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조원희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디지털 자산이 실물경제와 연결되는 시점에서, 지갑은 단순 저장 수단이 아닌 금융 신뢰의 핵심 접점”이라며 “특화된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아이오트러스트 다양한 지갑 서비스 보안성과 안전성을 높여 사용자들 사이에서 선택지가 되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