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글, 가상자산 회계처리 온체인 데이터 연구 나선다

BTCC

출처=쟁글

온체인 데이터 웹3 솔루션 제공 기업 쟁글이 삼정 KPMG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가상자산 회계처리를 위한 온체인 데이터 연구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쟁글과 삼정 KPMG는 가상자산 회계처리·공시를 위한 온체인 데이터 활용법을 공동 연구하고 사업을 발전시킬 계획이다. 쟁글은 가상자산 회계와 웹3 프로젝트의 세무 처리 사례를 검토한다. 이후 현재 개발 중인 웹3 기반 전사적 자원 관리 솔루션 ‘쟁글 ERP’에 반영해 기업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삼정 KPMG는 △가상자산 발행 체계 △발행 후 자산관리·공시 △내부통제·회계 △세금 신고·납부 등 자문 서비스를 강화한다.

관련기사 쟁글, 크립토타임즈와 협력…한·일 웹3 대중화 이끈다쟁글, 중화권 웹3 시장 노린다…BTS 벤처스와 협업쟁글,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 밸리데이터 합류쟁글·타이거리서치, 인도네시아 웹3 시장 분석 리포트 발간

이현우 쟁글 공동대표는 “그동안 온체인 데이터를 처리하는 인프라와 리서치 역량에 집중했다”며 “이번 공동연구로 회계·세무적 전문성을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정배 삼정 KPMG 가상자산 사업지원팀 리더는 “가상자산 공시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회계의 투명성을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