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창립자 ‘크로쓰’ BI 공개…”새로운 디지털 경제로 확장 의미 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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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쓰(CROSS) BI [사진: 장현국 크로쓰 창립자 엑스 갈무리]크로쓰(CROSS) BI [사진: 장현국 크로쓰 창립자 엑스 갈무리]

[인포진 이호정 기자] 장현국 크로쓰(CROSS) 창립자(founder)가 코인 '크로쓰'의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20일 장현국 크로쓰 창립자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X(엑스·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CROSS 로고가 정말 아름답게 완성됐다. 그 자체로 CROSS를 완벽히 표현하고 있다"며 "멀리서 보면 디자인 속에 은은한 'C'도 보인다"라며 크로쓰 BI를 공개했다.

크로쓰(CROSS) BI [사진: 장현국 크로쓰 창립자 엑스 갈무리]크로쓰(CROSS) BI [사진: 장현국 크로쓰 창립자 엑스 갈무리]

이번 BI 공개로 정식 명칭은 '크로쓰'로 확정됐다. 장현국 크로쓰 창립자는 "CROSS는 동사로서 '경계를 넘다', '어려움을 극복하다', 또는 '무언가를 넘어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우리는 이러한 의미를 바탕으로, 게임 내에 갇힌 경제를 토큰화해 게임 밖으로 확장하는 역할을 한다는 뜻을 담아 CROSS라는 이름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블록체인 자체도 특정한 프레임에 있는 경제를 그 프레임을 넘어서서 새로운 디지털 경제로 나아가게 하는 기술이기에 CROSS는 그것에 적합한 브랜드"라고 덧붙였다.

이날 공개한 크로쓰의 BI의 심볼 디자인은 중심에서 외부로 뻗어나가는 형상으로'교차(CROSS)'와 상호 연결을 상징하며,블록체인 기술에서 중요한 분산 네트워크와 교차 거래의 개념을 포함하고 있다고 장 창립자 측은 설명하고 있다. 또한 중심부에 있는'C'형태는CROSS의 첫 글자를 상징하면서도 모든 요소가 하나로 모여드는 느낌을 강조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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