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 비트코인 대비 5년래 최저 성과 기록

BTCC

이더리움(ETH)의 비트코인(BTC) 대비 성과가 올해 들어 크게 부진한 상황이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달러 모두에 대해 약세를 보이며, ETH/BTC 페어는 수 주 전 5년래 최저치인 0.018을 기록했다.

비트코인이 2025년 1월 11만 달러의 신고점을 찍은 반면, 이더리움은 4,000달러 선에서 두 차례 저지되며 2021년 최고점에 근접하지도 못했다. 현재 1,800달러 선에서 거래되는 이더리움은 미국 대선 이전 수준보다도 낮은 가격을 보이고 있다.

2017/2018년 사이클에서 0.15를 상회하며 ‘플리프닝(비트코인 시가총액 추월)’ 가능성이 제기됐던 것과 비교하면 현재 수준은 88% 하락한 수치다.

그러나 ChatGPT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추월할 가능성에 대해 몇 가지 요인을 제시했다. 최근 완료된 펙트라 업그레이드와 같은 네트워크 개선으로 확장성이 향상되면 투자자 신뢰를 회복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ChatGPT는 또한 두 자산이 서로 다른 투자자층을 끌어들인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이 디지털 골드로서 인플레이션 헤지와 가치 저장 수단으로 여겨지는 반면, 이더리움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블록체인으로서의 가치를 지닌다는 것이다.

이더리움은 탈중앙화 금융(DeFi),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 NFT 등 자체 생태계 구축에 집중해야 하지만, 거래 속도와 비용 면에서 솔라나 등 경쟁 체인들에 뒤처진 상황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레이어2 솔루션들도 최근 비판을 받고 있다.

ChatGPT는 이더리움이 특정 영역에서 비트코인을 능가할 잠재력은 있지만, 비트코인의 가치 저장 수단으로서의 역할과 시장 내 확고한 위치로 인해 장기적으로는 비트코인이 더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Related Posts

페페토, 프리세일 마감 후 거래소 상장 앞둬…밈코인 인프라 도전

페페토가 프리세일을 마무리하고 암호화폐 거래소에 곧 상장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개구리의 신'으로 불리는 페페토는 단순한 밈코인을 넘어 실용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대부분의 밈코인이 단기 투기와 커뮤니티 분위기에만 의존하는 것과 달리, 페페토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밈코인 카테고리의 신규 토큰들을 지원하고 네트워크 간 토큰 이동을 원활하게 하는 인프라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페페토는 무수수료 거래소,…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