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사진: 셔터스톡]
[인포진 AI리포터] 이더리움(ETH)이 2500달러 돌파를 목전에 두고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코인글래스의 2주간청산 히트맵(Liquidation Heatmap) 분석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2500달러 이상의 유동성 구역을 목표로 하며 가격이 강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24일(이하 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렸다.
기술적으로 이더리움은 최근 2100~2200달러의 수개월간 유지된 지지선을 테스트하며 강한 매수세를 확인했다. 3일 차트에서는 2400달러 이상에서 드래곤플라이 도지(Dragonfly Doji) 패턴이 형성됐으며, 이는 매도세가 강했지만 매수세가 이를 뒤집었음을 나타내며 상승 전환 가능성을 시사한다. 5월 이후 거래량 또한 2022년 7~8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며 개인과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이 다시 집중되고 있다.
온체인 분석가 암르 타하(Amr Taha)에 따르면, 바이낸스에서 6만1000ETH가 인출되며 장기 보유 전략이 강화되는 움직임을 보였다. 또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위스블록의 데이터에 의하면 비트코인(BTC) 대비 이더리움의 상승 가능성이 커지고 있으며, 과거 상승 주기와 유사한 패턴이 나타나고 있다.
최근 스팟 이더리움 ETF 유입이 6월 9억5000만달러로 급증하며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스위스블록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따라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하며, 장기적으로 강세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관측했다.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