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證·INFCL, 기관 대상 스테이블코인 세미나 연다

BTCC

사진 제공=INFCL

유진투자증권이 웹3 컨설팅 기업 INFCL과 공동으로 기관투자자 대상 스테이블코인 세미나를 연다.

11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유진투자증권은 이날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스테이블코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법인영업부를 통한 사전 신청자에 한해 비공개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이창용 “非은행 스테이블코인, 19세기때처럼 혼란 부를 수도”[투자의 창] 뜨거운 스테이블코인, 밸류체인 생태계[단독]원화 스테이블코인, 규제 샌드박스로 추진한다이니텍, 바른과 KRWc 법률자문 계약…”스테이블코인 인프라 구축”

이번 세미나에서는 △스테이블코인 시장 동향 △글로벌 규제 환경 △국내외 인프라 기업의 전략 △관련 투자 인사이트 등이 논의된다. 특히 기관 대상 투자를 염두에 둔 실질 사례 중심의 세션이 마련됐다.

조태나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스테이블코인의 큰 그림’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어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레이어제로와 아발란체가 각각 해외 전략 사례를 중심으로 세션을 진행한다.

오태완 INFCL 대표는 “스테이블코인 관련 현재 일부 기업이 전략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고, 다수 컨소시엄이 구성되고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그간 쌓아온 인사이트와 글로벌 산업 동향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