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웹3 프로젝트 한데 모인다…쟁글, ‘라이징 스타 위크’ 개최

BTCC

출처=쟁글

가상자산 데이터 플랫폼 쟁글이 오는 26일부터 사흘 동안 서울 강남구 위워크 선릉 3호점에서 ‘라이징 스타 위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웹3 프로젝트와 한국 블록체인 업계의 접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 7월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 이후 한국 시장에 관심을 둔 글로벌 웹3 프로젝트가 크게 늘었다. 전통 대기업과 블록체인 프로젝트, 투자자 등 한국 웹3 시장에서도 신뢰할 만한 프로젝트와 접점을 찾으려는 움직임이 커졌다.

관련기사 쟁글, 한일 웹3 비즈니스 협력 강화…NTT 디지털과 맞손쟁글, 신규 가상자산 거래소 ‘아이넥스‘와 파트너십…가상자산 정보 연동쟁글, 일본 SBI홀딩스 산하 SBINFT와 웹3 사업 확대 협업쟁글, 자체 개발 앱토스 익스플로러 공개 …양사 협업 강화

쟁글은 최근 활발히 활동 중인 초기 프로젝트 중에서 한국에 관심이 큰 곳을 위주로 총 9개의 재단을 선정했다. 행사 첫째 날은 △솔레이어 △바빌론 △오더리네트워크, 둘째 날에는 △신퓨처스 △모나드 △에이랩스가 참여한다. △이니시아 △베라체인 △모프는 마지막 날 발표에 나선다. 재단별로 30분씩 각자의 특징과 사업 효용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발표가 끝나면 비즈니스 네트워킹이 이어진다. 쟁글은 웹3 업계 관계자들이 모인 만큼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논의가 오갈 것으로 기대했다. 김준우 쟁글 공동대표는 “빠르게 발전 중인 웹3 산업 가운데 높은 관심 속에 성장 중인 글로벌 재단들과 더 알아갈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