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본 기사와 무관.
[CBC뉴스]월드코인(WLD)이 29일 13시01분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3948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4.72% 상승한 시세이다. 4천을 노크하고 있는 양상이다.
월드코인은 3거래일 연속 도약의 커브를 그리면서 힘을 드러내고 있다. 하락 이후 3거래일 연속 양봉캔들을 그리고 있다는 점을 유념해서 볼 필요가 있다.
월드코인은 X(옛 트위터)를 통해 "27일부터 파나마에 월드ID를 활용한 디지털 신원 인증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혀 외연확장 소식을 알리기도 했다.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총발행수량이 10,000,000,000WLD이다. 시가총액이 2조8천억여원이다.
현재 유통량은 708,399,382WLD이다. 월드 네트워크는 인류 대다수가 소유하는 전 세계적으로 포용적인 신원 및 금융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사명으로 설립되었다고 한다.
월드 네트워크가 성공한다면 경제적 기회를늘리고,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온라인에서 인간과 AI를 구별하는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확장하고, 글로벌 민주적 절차를 활성화하고, AI 기반 UBI로 가는 잠재적 경로를 보여줄 수 있다고 한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