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가상자산 시장을 이끌고 있다 [사진: 셔터스톡]
[인포진 AI리포터] 글로벌 가상자산 투자 업체인 해시키그룹이 2025년 암호화폐에 대한 전망을제시했다.
15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더 블록에 따르면 약 5만명의 커뮤니티 회원이 해시키 연구원, 분석가 및 거래자가 수집한 예측 가능성에 대해 투표했다.
올해 첫 번째 예측은 비트코인이 30만달러(약 4억원), 이더리움이 8000달러(약 1100만원)를 돌파하며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3배 오른 10조달러에 이를 것이라는 점이다. 현재 비트코인은 9만6560달러, 이더리움은 3188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두 번째 예측은 탈중앙화 거래소(DEX)가 AI 에이전트와 밈을 활용해 시장 점유율을 늘리는 반면, 중앙화 거래소(CEX)는 고수익 투자 상품을 통해 더 많은 탈중앙화금융(디파이) 전략을 채택할 것이라는 점이다.
또해시키그룹은 미국 달러 고정 스테이블코인의 시가총액이 올해 약 2150억달러에서 3000억달러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른예측으로는 증권 토큰 발행, 상장지수펀드(ETF),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가 암호화폐 시장에 3조달러를 추가하고, AI 에이전트 애플리케이션이 폭발적인 성장을 목격하며, 레이어 2 환경이 애플리케이션별 체인과 범용 체인의 2가지 주요 범주로 분리되는 것 등이 있다.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