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프로토콜, 42만 계정 대상 첫 에어드롭 완료

BTCC

출처=오버프로토콜

오버프로토콜은 토큰 에어드롭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7일 발혔다. 이번 에어드롭에서는 총 5700만 개의 OVER 토큰이 배포됐다. 이는 총 발행량 5.7%에 해당한다.

에어드롭은 오버프로토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오버플렉스에서 12월 16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됐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약 42만 개 고유 계정이 OVER 토큰이 분배됐다. 오버프로토콜은 지난해 7월 31일 오버플렉스(구 오버월렛)을 출시하며 사전 참여자 모집을 진행했다. 같은해 12월과 올해 3월 두 차례에 걸친 테스트넷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관련기사 K뷰티 시술권도 블록체인으로 거래… 슈퍼블록, 오버플렉스 마켓 베타 출시김재윤 슈퍼블록 대표 “피부과 시술권도 블록체인으로 판매…대중 겨냥한 시장 열 것”[디센터 인터뷰]슈퍼블록, 블룸버그 터미널에 매달 블록체인 보고서 제공

오버프로토콜은 홈스테이킹이라는 기능을 통해 탈중앙화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인 사용자는 PC 노드 클라이언트 앱인 ‘오버스케이프’를 통해 블록체인 검증 작업에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대한 보상으로 OVER 토큰을 받게 된다.

또 오버프로토콜은 탈중앙화금융(DeFi·디파이) 서비스와 결합으로 플랫폼 효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핵심 디파이 서비스인 오버플렉스 마켓은 실물 연계 상품을 모바일 티켓 형태로 거래할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이다. 오버프로토콜의 다음 이정표는 홈스테이킹에 참여한 사용자가 보상으로 얻은 OVER를 실물 연계 자산에 투자하고, 이를 재판매하여 수익을 얻거나 담보 자산으로 활용하여 대출에 이용하는 등 활발한 금융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다.

오버프로토콜 개발사 슈퍼블록의 김재윤 대표는 “사용자 친화적 혜택을 제공하고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