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글로벌 가상자산거래소 평가 ‘8위’ 기록

BTCC

출처=두나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평가에서 8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14일 프랑스 가상자산 분석 업체 카이코에 따르면 업비트는 올해 3분기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평가’에서 8위를 기록했다. 국내 가상자산사업자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로 거버넌스, 데이터 품질 등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영국 가상자산 분석 업체 씨씨데이터가 실시한 ‘거래소 순위’에서도 업비트는 지난 4월 기준 전 세계 거래소 중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국감서 ‘업비트 독과점‘ 지적…금융위원장 “가상자산위 구성해 살펴볼 것”케이뱅크, 업비트 예치금 월이자비용 두 배 늘었다 [시그널]”코인베이스·리플, 美 대선 후원금 가장 많이 냈다”…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보고서 발간

지난 5월에는 미국 경제 잡지 포브스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가상자산사업자’로 업비트를 글로벌 4위, 한국 1위 사업자로 선정했다. 업비트는 미국 코인베이스, CME그룹, 로빈후드 다음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브스는 총 646개 사업자의 내부 통제, 보안 역량을 평가해 20개 사업자를 추려 순위를 매겼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