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가상자산 투자사기 예방 이벤트 연다

BTCC

출처=두나무

두나무는 업비트에서 ‘가상자산 투자 사기 예방’ 관련 퀴즈 이벤트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리딩방, 미신고거래소, 피싱 등으로 인한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금융감독원과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 닥사(DAXA)는 가상자산 투자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해 알리고 있다.

관련기사 두나무, 5월 22일 ‘업비트 피자데이‘ 연다[점심브리핑] 알트코인 부진 가능성에 업비트 거래량 75% 하락[디센터 스몰톡]비트코인 1억 원 달성, 업비트 하루 수수료 수익만 51억토스·농협·카카오 제쳤다…구글 스토어 ‘인기 앱‘ 오른 업비트·빗썸

이에 업비트는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를 학습하고 퀴즈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하기로 했다. 퀴즈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업비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일 1회만 참여 가능하고, 30분 이내에 8문제를 모두 풀어야 한다. 경품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으로, 만점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제공된다.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는 가상자산 연례 투자사기 사례 7선과 금융감독원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에서도 가상자산 투자 사기 유형과 대응 방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투자자가 안전하고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업비트는 앞으로도 가상자산 투자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가상자산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