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아이티센글로벌]
[인포진 황치규 기자]아이티센글로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비영리법인인 오픈블록체인·DID협회(이하 OBDIA)에 부회장사로 가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가입을 통해 아이티센글로벌은 협회 이사회 구성원으로 활동하며, 신설된 ‘스테이블코인 분과’에 참여해 국내 주요 금융기관들과 함께 원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연구 및 적용 방안 마련에 협력할 예정이다.
OBDIA는 지난 4월 ‘스테이블코인 분과’를 신설했다. 스테이블코인 분과는 원화 기반 스테이블코인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국내 적용 방안을 모색하며, 개념검증(PoC) 사업을 통해 실증 데이터를 축적할 계획이다.
이번 협회 참여를 계기로 아이티센글로벌은 디지털 자산화(RWA), 증권형 토큰(STO), 금 연동 스테이블코인 등 선행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웹3 기반 생태계를 정부기관 및 금융 산업으로 확장하고, 관련 정책 제안과 전략적 협력에도 본격 나설 계획이다. 지급, 결제, 송금 등 실물경제 기반 다양한 활용 모델을 함께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아이티센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OBDIA 가입 웹3 사업을 실증 단계로 확장함과 동시에, 스테이블코인 정책 및 법제화 논의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전략적 채널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협회 활동을 통해 스테이블코인을 포함한 블록체인 산업 전반 규제, 기술, 서비스 모델 논의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국내 디지털 자산 시장의 신뢰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