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진 황치규 기자]웹3 지갑 서비스 위핀(WEPIN)과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 디센트(D’CENT)를 개발·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아이오트러스트(IoTrust)가 일본 레이어1 블록체인 네로체인(NERO Chain)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 협력은 네로체인 메인넷 공개와 함께 아이오트러스트 제품군에 네로체인 네트워크를 통합하는 것이 골자다. 이를 통해 디센트 지갑 사용자들은 크로스체인 거래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으며, 위핀 SDK와 API를 활용해 네로체인 기반 다양한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네로체인은 10만 명 이상 테스트넷 참여자를 기반으로 모듈러 블록체인 기술을 운영하며 웹3 가스비 제한, 토큰 유동성 문제 등 주요 과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용자가 가스비로 사용할 토큰 또는 스테이블 토큰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페이마스터 API(Paymaster API) 같은 기술도 갖추고 있다.
아이오트러스트 관계자는 “유연한 네로체인 블록체인 기술과 아이오트러스트 사용자 중심 솔루션이 결합돼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디지털 자산 관리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과 기술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