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타퓨엘(TFUEL) 자료사진. 기사와는 무관함, 무단 사용 및 재배포 금지.
[CBC뉴스]쎄타퓨엘(TFUEL) 133.4원에 거래되고 있다. 26% 이상 시세가 오른 것이다. 전일 하락했지만 이날 도약하면서 장대 양봉을 그려내 반등에 성공한 것이다.
쎄타는 탈중앙화 된 스트리밍을 지원해주기 위한 프로젝트로, 사용자들이 P2P(Peer to Peer) 방식으로 컴퓨팅 자원과 대역폭을 공유할 수 있게 하는 탈중앙화 플랫폼을 운영한다. 쎄타 네트워크를 통해 스트리밍 플랫폼들은 콘텐츠 전송 비용을 절감하여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쎄타퓨엘(TFUEL)은 쎄타 네트워크 내 블록 생성 및 데이터 저장 시 수수료로 사용된다는 것이다.
대장주인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은 보합세이다. 대장주들의 흐름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시장의 흐름이 매우 변동성이 크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순환 펌프장이라는 것도 인지할 필요가 있다. 알트코인들이 순환하면서 점핑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기도 하다. 이런 점도 유의할 필요가 있는 사항이다. 시장의 추이를 잘 지켜보면서 대응해야 할 것 같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