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이누 코인
[CBC뉴스]시바이누(SHIB) 시세가 하락 반전 위험에 직면했다는 보도가 나와 이목을 끈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던 시바이누(SHIB) 가격이 하락 반전 위험에 직면했다. 암호화폐 시장 전체가 1.06% 하락하며 총 시가총액 3.33조 달러로 줄어든 가운데, 시바이누도 주요 지지선인 0.000015달러 선이 무너질 위기에 처했다.
코인게이프는 시바이누의 단기 상승세가 둔화되는 가운데, 핵심 시장 지표들이 ‘매도 우위’로 전환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13일 기준, 시바이누 가격은 전일 대비 4.3% 하락한 0.00001581달러를 기록했으며, 고점인 0.00001664달러에서 하락한 흐름이다.
코인게이프가 인용한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데이터에 따르면, 거래량은 4억 3,900만 달러로 16.39% 감소했고, 선물 시장에 14.68조 SHIB이 걸려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결제약정(Open Interest)은 3.4% 넘게 줄어들었다.
이 같은 수치는 시장 내 매도세 강화와 함께 시바이누에 대한 단기적 채택 흐름이 주춤해졌다는 신호로 해석된다고 코인게이프는 분석했다. 앞서 SHIB는 상승세 속에서 불 플래그(bull flag) 패턴과 급등한 소각률로 강한 기술적 신호를 보였으나, 현재는 그 흐름에 균열이 생기고 있다는 것이다.
코인게이프는 SHIB/USDT의 4시간 차트에서 ‘데스 크로스(Death Cross)’ 징후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9일선과 21일선에서 이동 평균선이 교차하려는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 교차가 이뤄질 경우 추세 반전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다.
반면, RSI(상대강도지수)는 중립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급격한 약세로의 전환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는 부연이다. 이번 주 초 MACD는 매수 신호를 보내기도 했으며, 코인게이프는 전체 암호화폐 시장이 동반 조정을 겪고 있기에 SHIB도 일시적 ‘건강한 조정’일 수 있다고 해석했다.
또한, IntoTheBlock 데이터에 따르면 SHIB는 30일 기준 비트코인과의 상관계수가 0.87에 달해 BTC 흐름을 유사하게 따라가는 경향이 강하다. 비트코인이 조정을 받는 시점에서는 SHIB 역시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다.
코인게이프는 시바이누의 장기적 성장 가능성을 시바리움(Shibarium)의 성장에서 찾았다. SHIB의 레이어2 스케일링 솔루션인 시바리움은 현재 하루 평균 400만 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기록 중이며, 누적 블록체인 수가 1,100만 건에 근접하고 있다.
또한, 시바리움의 총 예치금(TVL)이 3백만 달러 돌파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코인게이프는 이와 같은 네트워크 채택이 시바이누 가격에 장기적인 상승 여력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준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