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코인, IPX와 우주 캐릭터 ‘맥니니’ 공개

BTCC

사진 제공=스페이스코인

블록체인 기반 위성 네트워크로 탈중앙 인터넷을 구축하고 있는 스페이스코인이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였다.

스페이스코인은 27일 IPX와 함께 ‘맥니니(Magnini)’라는 우주 콘셉트의 까치 캐릭터를 공개했다. 이 캐릭터는 스페이스코인 생태계 공식 마스코트로 활용된다. IPX의 미니코인 프로젝트에서 운영 중인 ‘미니니 유니버스’ 게임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이는 IPX가 추진 중인 지식재산권(IP)의 웹3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

관련기사 “스테이블코인 잡아라”…국내서도 불붙는 블록체인 기술경쟁JP모건이 선택한 블록체인은? 코인베이스가 만든 ‘베이스’부산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2년 차 사업 착수바이낸스, AWIC 후원…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여성 참여 확대

스페이스코인은 위성 기반의 탈중앙 인프라를 구축하는 디핀(DePIN·탈중앙 물리 인프라) 프로젝트다. 지난해 12월 자체 위성 ‘CTC-0’을 발사했다. 실시간 궤도 추적 페이지도 운영하고 있다. 맥니니 캐릭터는 해당 위성의 궤도를 따라 실시간으로 이동하면서 위성과 사용자를 정서적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로간 IPX 디렉터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프로젝트들이 미니니 IP를 활용해 세계관을 확장하면 사용자들과 빠르게 가까워질 수 있다”며 “향후 글로벌 IP로서 미니니의 친밀도를 넓히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태림 크레딧코인·스페이스코인 창업자는 “신뢰받는 IP와 신뢰할 수 있는 인프라의 결합은 웹3 적용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