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루멘 홈페이지 캡처
[CBC뉴스]스텔라루멘(XLM)이 2거래일 연속 상승그래프를 그려내 눈길을 끌고 있다. 스텔라루멘은 시장이 저조한 가운데에서 나름대로 선방의 시그널을 보이고 있는 셈이다. 23일 오후 1시53분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 시세는 546.0원이다.
3.7원 오른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전일보다 0.68% 약진한 가격으로 본다면 얼마든지 하락으로 돌아설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 다행히 오후장 들어 비트코인이 소폭 상승해다. 이더리움도 500만원을 넘어섰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현재가 이상으로 진입해서 지구력있게 버틴다면 양상은 달라질 가능성이 크다.미국금리에 대한 내년 향방이 현재 코인가격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 같다. 지난주말 셧다운 위기를 둘러싸고 코인 시장에도 위기감이 고조됐었다.
다행히 극적 타결로 미봉했지만 여전히 촉각을 곤두세우면서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시장의 흐름을 감안하면서 대응해야 할 것 같다. 시장의 흐름을 보면서 시가를 측정해야 할 것 같다. 희망가격과 괴리감을 줄이는 접근법이 유효할 듯 하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