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현물 ETF 신청 철회 의혹에…반에크 ‘상장 여전히 진행 중’

BTCC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에서 솔라나(SOL)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상장 심사요청서(19b-4)가 삭제된 가운데 ETF 발행사인 반에크가 SOL 현물 ETF 상장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20일(현지시간) 매튜 시겔 반에크 디지털자산 리서치 책임자는 X(옛 트위터)를 통해 “지난 9일 SOL 현물 ETF의 상장 심사요청서가 CBOE 웹사이트에서 삭제됐지만 여전히 상장 절차는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9일 CBOE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반에크·21셰어즈의 SOL 현물 ETF 상장을 신청했다. 다만 SEC가 SOL의 증권성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자 CBOE는 SEC와 논의해 심사요청서를 제출하지 않기로 했다. 심사요청서가 CBOE에서 삭제되자 반에크가 ETF 신청을 철회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배경이다.

관련기사 브라질, 세계 최초 솔라나 현물 ETF 발행 승인이더리움 다음은 솔라나? ETF 기대감·생태계 활성화에 가격 ↑21쉐어즈도 솔라나 현물 ETF 신청…트럼프 정부에 베팅?반에크·21셰어즈, 솔라나 현물 ETF 상장 심사 신청

이와 관련해 소식통은 “(SEC가) 이미 여러 법원에 제출한 서류에서 SOL을 증권으로 분류했기 때문에 우려 표명은 놀랍지 않다”며 “발행사들은 SOL이 증권이 아니라는 근거를 추가해 심사요청서를 수정·제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SOL 현물 ETF 상장에 대한 발행사의 의지가 여전하다는 분석이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