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재단, 검증자 정책 개편…새로운 검증자 합류 시, 기존 3명 제거키로

BTCC

솔라나 재단, 검증자 정책 개편…새로운 검증자 합류 시, 기존 3명 제거키로

솔라나 재단은 검증자 온보딩에 관한 주요 정책 변화를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접근 방식에 따라, 메인넷의 솔라나 재단 위임 프로그램(SFDP)에 새로운 검증자가 추가될 때마다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기존 검증자 세 명이 제거됩니다.

이 변화의 주요 목표는 재단 지원 위임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활발한 검증자의 성장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솔라나, 검증자 온보딩 프로세스 개편

벤 호킨스, 스테이킹 생태계 책임자는 디스코드에서 정책 변화를 설명했습니다. 헬리우스의 CEO 멧 뭄타즈는 X(구 트위터)에서 그의 발언을 공유했습니다.

“즉시 효력을 발휘하여, SFDP 메인넷 위임에 새로운 검증자가 온보딩될 때마다 다음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솔라나 재단 위임 프로그램의 검증자 세 명을 제거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게시물은 오프보딩 기준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외부 스테이크가 1000 SOL 미만인 검증자는 자리를 잃게 됩니다. 또한, 메인넷에서 최소 18개월 동안 위임 자격이 있었던 검증자도 제거됩니다.

특히, 솔라나 재단의 회장 릴리 리우는 자격 있는 검증자를 “VINO” 또는 “이름뿐인 검증자”라고 명명했습니다.

스폰서 스폰서 Solana foundation Validator Policy Shift솔라나 검증자 정책 변화. 출처: X/0xMert_

호킨스는 이 조치가 솔라나 네트워크의 탈중앙화 정신과 일치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중앙화된 위임에 의존하는 검증자의 수를 제한하면, 생태계에 더 활발히 기여하는 검증자에게 공간이 열릴 것입니다.

이는 네트워크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더 높은 참여와 자원 활용을 촉진할 것입니다.

“재단과 네트워크 자체 간의 중개를 줄이는 것은 장기적으로 건강합니다. 이는 솔라나에게 큰 성과를 의미합니다.”라고 한 사용자가 X에서 언급했습니다.

솔라나 재단의 위임 프로그램은 오랫동안 네트워크의 검증자 생태계의 초석이었습니다. SFDP는 더 탈중앙화되고 탄력적인 네트워크를 보장하기 위해 검증자를 지원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 혜택을 제공합니다. 첫 해의 투표 비용을 지원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감소하며, 재단에서 최대 10만 SOL의 스테이크를 매칭합니다.

재단에 남아 있는 SOL은 이 이니셔티브에 할당됩니다. SOL은 자격 있는 검증자에게 고르게 분배됩니다. 그러나 재단의 혜택을 받으려면 필요한 성과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또한, 참가자는 테스트넷에서 솔라나 검증자를 운영해야 합니다.

Related Posts

마이크로소프트, 암호화폐 지갑 털어가는 신종 멀웨어 경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사건 대응 팀이 암호화폐 사용자에게 심각한 위협을 가하는 새로운 원격 접근 트로이 목마(RAT)인 StilachiRAT을 발견했습니다.StilachiRAT은 시스템 정보를 수집하고 로그인 자격 증명을 탈취하며 디지털 지갑에서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아직 널리 퍼지지는 않았지만, 그 잠재적 영향은 암호화폐 커뮤니티를 걱정하게 합니다.스틸라치RAT, 암호화폐 투자자 위협?StilachiRAT은 단순한 악성 소프트웨어가…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