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홈페이지 캡처.
[CBC뉴스]솔라나(SOL)는 현재 시세가 200달러가 조금 넘는다. 솔라나가 여전히 30만원 벽을 넘지 못했다. 26일 오전 9시58분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기준 가격은 29만3350원이다. 전일보다 0.3% 떨어졌다.
솔라나는 암호화폐 공간에서 여전히 주요 경쟁자로 남아 있다. 빠른 거래 속도와 낮은 수수료로 잘 알려진 솔라나는 개발자와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혁신적인 역사 증명(PoH) 합의 메커니즘을 통해 초당 수천 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어 확장성과 효율성 측면에서 이더리움의 경쟁자가 될 수 있다.
솔라나의 가격 예측은 낙관적이며 분석가들은 2025년에 잠재적인 범위가 $240.02에서 $357.32 사이, 평균 가격이 $298.67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것은 사실 낙관적인 전망이다. 이에 대해선 너무 큰 기대를 하지 않는 편이 좋다고 할 수 있다. 희망가격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유망한 전망에도 불구하고 어려움도 있다. 가동 시간을 유지하고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솔라나의 능력은 장기적인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
투자자들은 솔라나의 내재된 변동성에 주의해야 한다. 그러나 솔라나의 채택이 늘어나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솔라나는 미래에 상당한 잠재력을 갖고 있기는 하다.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네트워크 개발을 따라가는 것이 솔라나 투자 환경을 탐색하는 데 핵심이 될 것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