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CBC뉴스]비트코인(BTC)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1억4980만원이다. 1억5천이 무너진 것이다.
비트코인 가격은 다시 양봉으로 전환 중인데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다. 비트코인은 미국 금리 인하 정책에 대한 실망감으로 소폭 내려갔고 이어 터진 파월의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 발언으로 인해 더욱 흔들렸다.
비트코인이 흔들리면서 알트코인들도 전반적으로 흔들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현재 흐름을 본다면 비트코인이 다시 1억5천을 넘을 확률을 배제할 수 없다. 비트코인과 함께 준 대장주인 이더리움도 활력을 되찾고 있는 느낌이다.
리플 역시 3500원을 다시 넘었다. 알트코인들도 비트코인이 활력을 얻으면서 다시 활발한 움직임을 전개하고 있다.
파월의 부정적인 발언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트럼프 시대의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것 같다. 파월은 트럼프에 맞서고 있지만 트럼프 집권이 곧 시작되는 것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시장의 흐름과 분위기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
트럼프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가 변수라고 할 수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