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자료 사진, 기사와는 무관함.
[CBC뉴스]리플(XRP)이 하락세에서 반등하고 있는 모양새이다. 전일 새벽에 하락을 만회하는 양상을 띠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7시48분 현재 3500을 노크하고 있다.
리플의 당면목표는 일단은 4천원선이다. 4천원을 뚫으면 4천원대 후반까지 진입이 가능하다는 분석도 있다.
리플은 RLUSD를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XRP 레저(XRPL)와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초기 한 바 있다. 문페이 등 여러 거래소에 안착하며 힘을 과시하고 있다. Bullish, Bitstamp, Mercado Bitcoin, Independent Reserve 등까지 상장된다면 외연의 확장으로 인한 것이 변수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장기적으로는 리플이 상승할 여지가 남아 있다. 예를 들어,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과 게리 겐슬러 SEC 의장의 사임이 리플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기대가 있다는 것이다. 리플에 대해선 두가지 시각이 상존한다.
부정적인 멘션과 긍정적인 멘션이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다. 일각에서는 4.5달러 도달도 가능하다는 주장도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