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자료사진, 기사와는 무관함.
[CBC뉴스]리플(XRP)이 꿈틀대고 있는 양상이다. 12일 오후 1시 현재 리플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3440원선에거래되고 있다.
리플이 아직 3500원을 시원하게 뚫지 못한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유투데이는 리플과 솔라나 페페 등에 대해 언급했다. 랠리의 가능성에 대해서 분석한 것이다. 이 시각에 따르면 가격 다지기를 하고 있는 양상이라는 주장이다.
리플 최고법률책임자(CLO) 스튜어트 알데로티가 X를 통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 캐롤라인 크렌쇼(Caroline Crenshaw)는 어떤 면에서는 SEC 위원장 게리 겐슬러보다 더 나쁜 사람이다. 적어도 겐슬러는 BTC 현물 ETF 출시를 막는 것은 변덕스러운 조치라는 법원의 입장을 들은 후 한 발 물러섰다. 그러나 크렌쇼는 법원이 잘못했다고 주장하면서 계속해서 반대표를 던졌다"고 전했다.
일각에서는 리플의 변화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조정이라는 시각과 잠재적인 변화라는 시각이 어느 정도 맞서게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리플에 대해 다크 디팬더는 5.85달러 ATH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