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자료사진 기사와는 무관함.
[CBC뉴스]리플(XRP)이 2천원 고비에서 지구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양상이다. 2천원을 훌쩍 넘겨야 하는데 2천원 벽을 시원스럽게 뚫지는 못하고 있다.
1달러에서 주춤거렸던 형국과 약간 비슷하나 상황은 달라질 것 같다. 현재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힘을 발산하지 못하고 있는 것과 어느정도 연관성이 있는 것 같다. 대세상승을 한후 숨고르기를 하는 형국이라고 할 수 있다.
리플 역시 큰 상승이후 조정국면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리플의 조정국면이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아직은 미지수이다. 쉽게 탈출을 할 수 있을 지 여부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특히 리플 관련 사안에 대해서 세심하게 접근해야 한다.
리플은 여러가지 관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열려있는 사안과 추진하고 있는 일이 많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큰 이슈는 게리 겐슬러의 사임이다. 게리 겐슬러가 사임한다고 발표한 SNS에 KrakenFX 공동창업자 겸 회장인 Jesse Powell은 "당신은 광대이자 반역 테러리스트입니다.
당신은 우리를 보호했다고 주장하는 것보다 세상에 더 많은 해를 끼쳤습니다. 당신의 직원들은 진짜 일로 돌아가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는 여러분과 협력하여 이 일정을 앞당기고자 합니다.
어떻게 도와드릴까요?'라고 비아냥 대며 맹공을 퍼부었다.
제시 파월은 "너무 오랫동안 암호화폐 업계는 엘리자베스 워렌, 게리 겐슬러 등의 공격을 받아왔습니다. 명확한 규칙을 마련하려는 의회의 압도적인 초당적 노력에도 불구하고, 바이든 백악관은 이를 방관하고 단속을 통한 규제 캠페인을 허용해 왔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전 세계의 다른 주요 경제 국가들이 디지털 자산을 규제하기 위한 명확한 규칙을 마련함에 따라 미국의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있습니다. 저는 2024년 대통령 선거에서 미국이 블록체인 기술의 리더로 계속 남을 수 있도록 커뮤니티의 다른 리더들과 함께 유일한 친암호화폐 주요 정당 후보를 지지하게 되어 기쁩니다."라면서 지난 6월 이미 트럼프를 지지하는 발언을 한 바 있다.
그는 개인적으로 트럼프에게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로 백만달러를 기부했다고 발표하기도 했었다.
크립토뉴스는 리플이 게리겐슬러 사임 일인 내년 1월20일까지 10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이 있다고 제기했다고 한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