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CBC뉴스]리플(XRP)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중요한 변화를 이끌고 있으며, 특히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에서의 혁신적인 규제와 스테이블코인 활용이 주목받고 있다.
리플은 12일 오전3800원을 뚫었다. 다시 4천을 향한 움직임이 가시화될지 여부를 지켜봐야 한다.
리플의 XRP는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와 최고법무책임자 스튜어트 올데로티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와 만찬을 가진 이후 수요일에 더욱 큰 성과를 보였다는 것이다.
"파리에 본사를 둔 마켓 메이커 Woorton의 거래 책임자인 자흐레딘 투아그는 이번 주에 주로 리테일 브로커와 암호화폐 네이티브 펀드에서 프랜차이즈에서 XRP를 매수하는 편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이는 최근 Ripple 재단에서 나온 긍정적인 소식, 즉 잠재적인 XRP ETF 상장과 RLUSD 스테이블코인 출시 때문일 수 있습니다."라고 코인데스크는 밝혔다.
ETF Store 사장 네이트 게라시는 "현물 XRP와 솔라나 ETF 상품은 올해 승인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