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
[CBC뉴스]리플(XRP)이 2일 오후 2시 16분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3546원에 거래되고 있다.이날 3600원선을 뚫기도 했다. 사실 목표가는 3700원을 뚫고 4천원에 진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힘을 가질지는 아직은 알 수 없다.
리플은 1월 들어서 12월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은 맞는 것 같다.
리플의 흐름을 보면 12월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CryptoProfessor (Najam)은 "현재 50달러로 펌핑할 수도 있다"는 주장을 펴기도 했다.
변호사 알데로티는 "2025년 이후에는 이러한 원칙을 반복할 필요가 없기를 바랍니다. 1. SEC는 증권 거래에 대해서만 관할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내 금광에 대한 계약상 권리, 소유권 또는 지분이 있는 골드바를 판매하는 경우? 증권 거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 판매 후 권리나 의무 없이 동일한 골드바를 판매하는 경우? 자산 판매일 뿐이며 SEC는 이를 단속할 수 없습니다. 4. SEC는 누가 더 '공개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이기적인 관점에 근거하여 권한을 확장하지 않습니다. 5. 토큰은 증권 거래의 대상이 될 수는 있지만 결코 증권이 아닙니다. 6. 토큰이 증권에서 비증권으로 '진화'할 수 있다는 개념은 법에 근거가 없는 지어낸 오류입니다."라고 엑스에서 주장을 하기도 했다.
이런 관점에서 전망과 시나리오를 감안할 필요가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