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루멘(XLM) 홈페이지 캡처
[CBC뉴스]스텔라루멘(XLM)이 소폭 오른 상황이다. 형제주인 리플 역시 소폭 올라 있다.현재는 600대 초반이다. 스텔라루멘은 리플의 하드포크계열로 알려져 있다.
속성상 리플의 기능을 어느 정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스텔라루멘 역시 대세상승장에서 리플과 함께 두각을 나타냈던 코인이다.
대장주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트럼프 시대의 영향을 받아 점핑을 한 것이 최근 코인이 오른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이번주에는 매우 굵직한 사안이 해결된 바 있다. 금투세 문제이다. 한국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계 이슈였던 사안이 마침표를 찍은 것이다.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기 폐지됐고 가상자산소득 과세 제도의 시행일은 2년 유예된다.
국회는 10일 본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을 담은 '소득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통과시켰다.탄핵정국에서도 이법은 예정대로 통과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폐지'에 찬성하면서 여야가 합의에 이르른 것이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
김민철 기자
김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