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그룹, 레이어2 블록체인 ‘소니움’ 메인넷 출시

BTCC



소니 그룹 계열사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가 블록체인 메인넷 소니움을 14일 출시했다.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는 웹3 기술 기업 스타테일과 소니 그룹의 합작법인이다. 소니움은 옵티미즘 재단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인 OP 스택을 토대로 베이스(BASE), 맨틀(MNT), 모드(MODE) 등 옵티미즘의 슈퍼체인 이니셔티브에 속한 레이어2 블록체인들과 상호 호환이 가능한 레이어2 블록체인이다.

관련기사 소니 그룹, 웹3 기업 스타테일과 함께 L2 블록체인 ‘소니움‘ 출시

소니움 메인넷은 대표적으로 △SNFT △소니움 스파크 인큐베이터 등의 온체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태계 참여자들은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SNFT에서 NFT 기반 팬 마케팅을 펼치거나 소니움 스파크 인큐베이터를 통해 소니움 기반 탈중앙화애플리케이션(DApp·디앱) 개발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에 따르면 소니움 메인넷 출시 전 진행된 테스트넷 성과는 활성 지갑 수 1400만 개, 트랜잭션 4700만 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0월 시작된 소니움 스파크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에는 170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지원했으며, 그중 32개의 디앱이 선정됐다. 이 중 일부는 소니움 메인넷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향후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는 창작자 권리 보호, 창작자와 팬 간 공정한 가치 분배, 디지털과 현실 경험의 융합 등을 통해 소니움의 영향력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준 와타나베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 회장은 “소니움은 기술이 모든 이에게 혁신과 협력의 기회를 줘야 한다는 믿음에서 시작됐다”며 “인터넷과 사람들의 관계를 새롭게 정의하고, 전 세계 커뮤니티와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타 와타나베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 이사 겸 스타테일 최고경영자(CEO)는 “직관적인 플랫폼과 실용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 블록체인 세계에서도 누구나 지식재산권(IP) 보호, 글로벌 팬 참여 등의 활동을 할 수 있게끔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