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올트먼, 오픈AI 복귀 불발…월드코인(WLD) 하락

BTCC

출처=샘 올트먼 엑스

오픈AI에서 퇴출된 샘 올트먼의 복귀가 불발됐다. 샘 올트먼이 이끌고 있는 가상자산 프로젝트 월드코인(WLD) 가격은 소폭 하락했다.

20일 복수 외신에 따르면 오픈AI 이사회는 트위치 전 최고경영자(CEO)인 에밋 시어를 새 CEO로 영입했다. 공동 창업자인 일리야 수츠케버는 올트먼이 복귀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담긴 편지를 직원들에게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샘 올트먼 “블록체인 놀라운 기술…월드코인으로 네트워크 효과 기대”

지난 17일(현지시간) 오픈AI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현 CEO(올트먼)는 회사를 떠난다”며 올트먼을 CEO 자리에서 해고한다고 통보했다. 이후 곧바로 마이크로소프트 등 주요 투자자들이 오픈AI 이사회에 올트먼을 복귀시켜달라고 압력을 가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갑작스러운 올트먼의 해임 소식에 WLD는 지난 17일 약 10% 넘게 떨어졌다. 복귀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19일에는 20% 넘게 오르기도 했다. 올트먼의 퇴출이 확정된 이날 WLD는 2.274달러까지 급락했다가 하락분을 회복했다. 이날 오후 3시 25분 코인마켓캡 기준 WLD는 전일 대비 1.29% 내린 2.3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