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그라든 비트코인 룬 프로토콜 인기…거래량 84% 하락

BTCC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비트코인 룬 프로토콜의 거래량이 최대치와 비교해 84% 하락했다.

2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한 때 전체 비트코인 거래의 80%를 차지하던 비트코인 룬 프로토콜의 거래량이 크게 준 것으로 나타났다. 룬 프로토콜을 통한 거래 점유율은 지난달 23일에는 81.3%까지 상승했으나 지난 2일 11.1%까지 떨어진 후 현재 약 12%를 차지하고 있다.

관련기사 룬스 덕에…비트코인 네트워크 일 거래량 사상 최고치비트코인 토큰 표준 ‘룬스‘ 출시 임박…”블록체인 새 시대 열것”비트코인 1억 원 재돌파…반감기 직후 조정 가능성도반감기인데도…룬스프로토콜 출시로 채굴자 수익 늘어

이는 반감기로 인해 증폭된 BTC에 대한 관심이 사그라든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적용된 BTC의 네번째 반감기에 대한 관심으로 전체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거래량이 급증하며 룬 프로토콜에 대한 관심도 과열됐다는 분석이다. 룬 프로토콜은 BTC 반감기에 맞춰 출시된 바 있다. 반감기 후 BTC 채굴 수익은 하루 1억 770만 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룬 프로토콜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보다 많은 유틸리티를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비트코인 분산금융(DeFi)이자 BTCFi라고 불리는 광범위한 개발자 운동의 일환이다. 룬 프로토콜을 통해 BTC 오디널스로 대체불가토큰(NFT)을 생성하거나 BRC-20을 거래하는 등의 활동이 인기를 얻으며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사상 최고치인 일일 거래 92만 6000건을 기록한 바 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