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4달 만에 수수료 유료 전환…5일부터 0.04% 적용

BTCC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4달 만에 거래 수수료를 유료로 전환한다.

2일 빗썸은 오는 5일 오전 0시부터 거래 지원하는 모든 가상자산에 대해 0.04%의 수수료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한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4달 만에 종료하는 것이다.

관련기사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 1기 발대식 진행갤럭시아(GXA) 가처분 신청 기각…29일 빗썸서 상폐빗썸 부리또 월렛, 스마트밸러와 파트너십…지갑에 AI 기능 도입갤럭시아(GXA), 빗썸 상대 ‘상폐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새롭게 적용될 수수료는 빗썸이 무료 이벤트 이전에 받아온 기존 수수료 0.25%보다 적고 다른 국내 거래소들과 비교했을 때도 최저 수준이다. 변경된 수수료는 고객이 수수료 쿠폰 코드를 등록한 즉시 자동 적용된다. 수수료 쿠폰 유효기간은 등록일로부터 30일이고, 유효기간 만료 시 재등록이 가능하다.

거래금액에 대해 일정 비율의 보상을 주는 메이커 리워드 혜택도 확대한다. 빗썸은 5일부터 메이커(Maker) 주문을 통해 체결된 거래금액에 대해 등급별 최대 0.01%를 가상자산으로 지급하는 ‘메이커 리워드’ 혜택을 최대 0.06%까지 늘린다. 기존 일 10만 원으로 제한하던 리워드 적립 한도도 무제한으로 상향하고 주 단위로 지급되던 리워드 지급 시기는 일 단위로 조정된다. 멤버십 퍼플·오렌지·블랙 등급 이용자는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메이커 리워드가 수수료 0.04%보다 많아 사실상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는 3월 1일부터 빗썸 멤버십 블랙 등급 회원에 대한 혜택도 제공한다. △블랙카드 지급 △요트 투어 △골프 라운드 △프리미엄 다이닝·바 △호텔 발레 지원 등이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빗썸을 통해 활발한 거래를 하는 고객들에게 더 강화된 혜택을 주는 것이 이번 수수료 체계 개편의 목적”이라며 “빗썸 이용 고객은 국내 최저 수준의 수수료 뿐만 아니라 더욱 커진 특별 메이커 리워드 혜택과 타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차별화 된 멤버십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