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올해 들어 검색량 가장 낮아…밈코인은 급증

BTCC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비트코인(BTC)이 올해 들어 가장 낮은 관심도를 기록한 반면 밈코인에 대한 관심은 급증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의 구글 트렌드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주 BTC에 대한 관심도는 33점(100점 만점)으로 올해 최저치를 기록했다. 코인텔래그래프는 “BTC 검색량이 1년 만에 가장 적었다”고 분석했다. 반면 같은 기간 밈코인에 대한 관심도는 지난해 10월(100점) 이후 최고치인 77점이다. 주기영 크립토퀀트 최고경영자(CEO)는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은 상황”이라며 “밈코인 검색량은 이달 최고점을 찍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관련기사 업비트, 글로벌 가상자산거래소 평가 ‘8위‘ 기록가상자산위 이달 출범…ETF승인 논의 속도낸다국감서 ‘업비트 독과점‘ 지적…금융위원장 “가상자산위 구성해 살펴볼 것”금융위, 가상자산 ETF·법인계좌 허용 검토

밈코인 발행도 늘어나는 추세다. 스텝파이낸스에 따르면 지난달 12일 이후 솔라나(SOL) 네트워크에서만 49만 1000개의 토큰이 새로 발행됐다. 솔라나플로어는 지난 9일 “24시간 동안 솔라나(SOL) 네트워크에서 약 2만 개의 토큰이 새로 발행됐다”며 “그 중 대부분은 밈코인”이라고 전했다. 이어 12일엔 “솔라나 기반 밈코인의 시가총액이 100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덧붙였다. 밈코인 열풍이 불자 저스틴 선 트론(TRX) 창시자도 지난 8월 밈코인 발행 플랫폼 ‘선펌프’를 공개한 바 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