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독스, 일주일간 45억 원 모금…’비트코인 메타버스 만든다’

BTCC

비트코인 독스 ‘도가버스’./출처=비트코인 독스

비트코인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 비트코인 독스가 ‘0DOG’ 토큰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 지 일주일 만에 45억 원을 모금했다고 22일 밝혔다.

0DOG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발행된 유틸리티 토큰이다. 이용자는 비트코인 독스의 메타버스에서 0DOG 토큰을 활용해 ‘다마고치’ 대체불가토큰(NFT)을 구매할 수 있다. 온체인에서 토큰으로 가상의 동물을 입양하고 게임을 즐기며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방식이다. 다마고치 NFT 컬렉션은 레트로 8비트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비트코인 독스 개발팀은 “디지털 자산을 넘어 이용자가 애정을 가질 수 있는 NFT 구조를 선보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비트코인 오디널스, 1월 매출 61% 급감해시드가 주목한 새해 가상자산 키워드…오디널스·STO

비트코인 독스는 올해 1만 개의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할 예정이다. 비트코인 독스 개발팀은 “최근 비트코인 생태계에 대한 기대로 관련 토큰의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며 “BRC-20 기술을 기반으로 이용자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도 메타버스를 경험하도록 준비 중”이라고 강조했다.

0DOG의 사전 판매는 다음 달 15일 종료된다. 이날 기준 0DOG 하나당 0.0198USDT로 교환할 수 있으며 3일마다 교환비가 상승한다. 비트코인 독스의 자세한 로드맵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