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해킹조직, 탈취한 가상화폐 상당액 현금화 성공…에이다(ADA) 상승

BTCC

가상화폐[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가상화폐[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CBC뉴스]북한의 해킹조직 라자루스가 지난달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Bybit)를 해킹해 14억6천만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을 탈취한 사건과 관련, 이 중 최소 3억 달러(약 4천400억 원)가 현금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BBC 방송은 라자루스가 탈취한 이더리움의 일부를 현금화하는 데 성공했으며, 나머지 금액도 회수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보도했다.

바이비트는 해킹 사건 이후 현상금을 걸고 탈취된 이더리움을 추적해 왔으나, 4천만 달러에 대해서만 거래를 동결할 수 있었고, 상당 부분은 현금화가 진행됐다. 전문가들은 북한의 자금세탁 기술이 매우 발달해 있어, 남은 피해액을 회수하는 데 어려움이 클 것으로 보고 있다.

가상화폐 보안업체 엘립틱의 공동설립자 톰 로빈슨 박사는 북한 해커들이 암호화폐 세탁 기술에 능통하며, 하루 종일 교대로 현금화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엘립틱의 분석에 따르면 이번에 해킹된 자금 중 20%는 이미 추적이 불가능한 상태다.

북한이 라자루스의 배후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한 적은 없으나, 국제사회는 북한이 암호화폐 해킹을 통해 군사 및 핵 개발 자금을 마련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과거 업비트와 로닌 네트워크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들도 북한 연계 조직의 소행으로 의심받고 있다.

북한발 해킹은 코인생태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 것이다.

이후 암호화폐계는 힘을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 잠시 올라가는 듯 하지만 후폭풍에 여전히 휘청인다. 에이다(ADA)는 대세상승장에서 인기를 끌던 코인이다. 에이다(ADA)는11일 오후 14시30분 현재 0.7196달러이다.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소폭 상승했다.

★ 나와 스타의 연대기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기 ▶

북한 해킹조직, 탈취한 가상화폐 상당액 현금화 성공...에이다(ADA) 상승

Related Posts

베라체인, 열흘도 안돼 3억달러 규모 자본 유출…왜?

베라체인 웹사이트 갈무리.디파이 중심 레이어1 블록체인 베라체인이 대규모 자본 유출에 직면했다.9일(현지시간) 디파이언트 보도에 따르면 베라체인은 최근 9일간 3억800만달러 규모 순유출을 기록했다.이는 두 번째로 유출이 큰 아비트럼 대비 690%에 달하는 수준이다.하루 활성 주소 수(DAU)도 큰 폭으로 감소했다. 토큰터미널(TokenTerminal)에 따르면 지난 3월 3일 6만명으로 정점을 찍었던 베라체인DAU는 현재 2만3000명으로…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