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STO 플랫폼 ‘소유’, 11호 부동산 공모 완판

BTCC



부동산 토큰증권(STO)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이 11호 상품 ‘대전 하나 스타트업파크’의 공모가 완판됐다고 11일 밝혔다.

11호 부동산은 하나은행과 대전시가 주도하는 창업 생태계 조성 사업 ‘대전 하나 스타트업파크’의 핵심 거점이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궁동에 위치한 3층 규모의 업무공간으로 계약 면적은 약 97.85평이다.

관련기사 이순호 예탁원 사장 “STO 테스트베드 6월 개시…법 개정 발맞춰 운영”“STO, 자본시장 혁신 불러올 것…테마주 기승 막기 조속한 법제화 필요” [마켓시그널]부동산 STO 플랫폼 ‘소유’, 성수동 9호 부동산 공모 완판

이번 상품은 하나은행이 입주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하나은행과의 5년 임대차 계약 기간 동안 투자자들은 연 약 9%의 배당금을 지급받을 예정이다.

소유는 루센트블록이 2022년 4월 출시·운영 중인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으로, 국내 최초 STO 사례이자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다. 누적 공모 총액은 261억 3500만 원이다. 고객층의 70%가 MZ세대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11호 부동산은 투자 안정성과 성장 잠재력을 동시에 확보,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투자처로 주목받았다”며 “부동산 소액 투자의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 Posts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율 연 1.3% 확정…분기마다 지급

업비트 예치금 이용료 지급 관련 공지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연 1.3%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확정했다.19일 업비트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9일 일마감잔고부터 연 1.3%의 이용료를 적용해 3개월마다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시기는 매 분기 첫 날로부터 10일 이내다. 업비트는 “예치금 이용료는 유효한 고객확인정보가 있는 국내 거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이용료율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