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블록체인 베이스(BASE)
[인포진 황치규 기자]미국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지원하는 이더리움 레이어2 체인 베이스(Base)가 신규 토큰 발행량에서 솔라나를 앞섰다고 더블록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듄 어낼리틱스(Dune Analytics) 데이터에 따르면 베이스는7월 24일부터 솔라나를 추월했다. 7월 27일에는 신규 토큰 발행 5만4341개를 기록해 2만5460개인 솔라나를넘어섰다.
7월 초만 해도 베이스에서 토큰 발행량은6649개 수준이었다. 급성장은 베이스 앱(Base App)에 탈중앙화 소셜 네트워크 조라(Zora)와 파캐스터(Farcaster)를 선보인결과라고 더블록은 전했다.
조라는 사용자가 게시글과 프로필을 ERC-20 토큰이나 NFT로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발행된 토큰은 유니스왑 유동성 풀에 자동 연결된다. 파캐스터는 사용자가 토큰화된 게시물을 탈중앙화 네트워크 전반에 공유할 수 있게 한다.
8월 2일 기준, 베이스와 솔라나에서 발생한 신규 토큰 발행 중 64.6%가 조라에서 나왔다. 이날 조라에서만 3만9778개 토큰이생성됐다.
솔라나는 여전히 전체 거래량에서 베이스보다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신규 발행량에서는 베이스가 빠르게 추격하며입지를 강화하고 있다고 더블록은 전했다.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