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밀크파트너스.
[InfoZzin]밀크파트너스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의 밀크 코인(MLK)이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의 알파 플랫폼에 상장됐다. 바이낸스 알파는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밀크는 다양한 기업의 포인트나 마일리지를 통합 관리 및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기업마다 상이한 데이터와 포인트 정책을 블록체인 기술로 해결하며 포인트 활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왔다. 이 과정에서 밀크파트너스는 SK OK캐쉬백, 롯데 엘포인트, CU, 메가박스, 놀(NOL) 등 국내 주요 기업뿐 아니라 에어아시아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밀크파트너스는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글로벌 웹3 슈퍼앱 '갤럭시' 등과 손잡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바이낸스 알파 상장은 밀크가 포인트 분야를 혁신하며 실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로 성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밀크는 올해 초 웹3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적 인프라를 확보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와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아비트럼 원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했다.
권오성 기자
권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