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밀크파트너스
[InfoZzin]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하는 밀크파트너스가BNB체인에 스테이블코인 USD1 전용 로열티 플랫폼 'USD1 로열티 허브'를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USD1의 실사용 범위를 넓히고 이용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온체인 리워드 플랫폼이다.
밀크파트너스는 기존 웹2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로열티 생태계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웹3 환경에서도 실사용 기반의 로열티 모델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웹3 시장에서 밀크의 존재감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와의 접점을 넓혀갈 방침이다.
이 플랫폼에서 유저들은 USD1 보유 및 거래 시 포인트(M-USD1)를 적립받고, 이 포인트를 기반으로 밀크 코인(MLK)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탈중앙화 거래소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 V3에서 USD1을 보유하거나 USD1-BNB 및 USD1-MLK 페어 거래 시 적립되며, 매일 UTC 기준으로 스냅샷 방식으로 산정된다. 최소 참여 요건은 50포인트 이상이며, 혜택은 상대평가 방식으로 차등 분배된다.
BNB체인은 빠른 처리 속도와 낮은 수수료, 다양한 디앱 생태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웹3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과 기술적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다. 밀크파트너스는 BNB체인 생태계에서 로열티 인프라를 확대하고, 웹3 유저 참여를 이끄는 로열티 기반 실사용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밀크파트너스의 조정민 대표는 "USD1 로열티 허브는 밀크가 웹3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로열티 모델의 출발점이다. 우리는 BNB체인 및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온체인 기반의 유저 참여를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유저를 위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오성 기자
권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