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CBC뉴스]미국 상원이 폴 앳킨스를 미국 증건거래위원회 신입 위원장으로 공식 인준했다는 소식이향후 코인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쏠린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미국 상원이 도널드 트럼프대통령이 지명한 폴 앳킨스(Paul Atkins)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신임 위원장으로 공식 인준했다. 이번 인준은 앳킨스가 그동안 명확하지 않았던 규제 방향성을 정비하겠다고 약속한 만큼, 업계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과거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전 위원장 체제에서는 규제의 불확실성이 지속돼 업계의 불만이 컸다"고 밝혔다.
언론인 엘리너 테렛(Eleanor Terrett)은 X(옛 트위터)를 통해 상원이 폴 앳킨스의 SEC 위원장 인준안을 통과시켰다고 전했다. 상원은 찬성 52표, 반대 44표로 앳킨스의 임명을 승인했다.
비트코인 지지자로 잘 알려진 공화당 소속 신시아 루미스(Cynthia Lummis) 상원의원도 이 소식을 직접 확인하며, 앳킨스와의 디지털 자산 관련 법안에 대해 나눈 대화를 공개했다. 그녀는 앳킨스의 리더십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것이라는 확신을 내비쳤다.
앞서 코인게이프(CoinGape)보도에 따르면, 앳킨스는 인준 청문회 당시 암호화폐 산업에 명확한 규제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또한, 겐슬러 전 위원장이 ‘집행 중심’ 방식으로 논란을 낳았던 SEC의 이미지를 회복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코인베이스(Coinbase)의 최고법률책임자(CLO) 폴 그리월(Paul Grewal)도 앳킨스의 인준을 환영했다. 그는 “지난 4년간의 후퇴 이후, 이제는 분명한 진전이 절실하다”고 평가했다.
테렛 기자에 따르면, 상원 인준이 끝난 후 백악관으로 문서가 전달되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를 공식 서명하고, 앳킨스를 SEC 위원장으로 임명하게 된다. 다만 정확한 취임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그때까지는 마크 우예다(Mark Uyeda) 임시 위원장이 SEC 수장직을 계속 맡을 예정이다.
한편 10일 오전 11시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82222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24시간 전보다 8% 이상 오른 상황이다. 이더리움도 14% 이상 올라 1638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엑스알피(리플)는 2.01달러선으로 전일보다 13% 이상 올랐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준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