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자료사진 본 기사와 무관.
[CBC뉴스]리플(XRP)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원화마켓에서 3200원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리플은 27일 장에서3300원선까지 올랐지만 3400원선은 넘지 못했다.
코인게이프 측은 "리플은 매달 10억 XRP를 잠금 해제하여 운영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 2025년 첫 번째 토큰 잠금 해제 이벤트가 1월 1일에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매체는 "리플은 전체 XRP 공급량의 약 55%인 550억 XRP를 에스크로 계좌에 잠금 해두었다. 이 중 매달 첫째 날마다 10억 XRP가 잠금 해제된다. 이 금액은 리플 토큰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향후 리플 잠금 해제 이벤트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 이유는 이 잠금 해제된 XRP가 판매나 구매를 위한 것이 아니라 거래소와 파트너들에게 유동성을 제공하기 위해 해제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잠금 해제된 XRP는 시장에 직접 유입되지 않으며, XRP 가격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코인게이프는 "이 점은 12월 잠금 해제에서도 명확히 드러났다. 12월에 리플은 최대 규모의 XRP 매도 이벤트를 겪었지만, 가격은 약 1.8달러로 유지되었고, 이후 RLUSD 스테이블코인 출시 등의 긍정적인 요소들 덕분에 가격은 다시 상승했다. 2024년 1월 1일, 리플은 10억 XRP를 세 차례에 걸쳐 잠금 해제할 예정이며, 각각 2억 XRP, 3억 XRP, 5억 XRP로 총 XRP의 유통량 중 약 1.75%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CBC뉴스 텔레그램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