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CEO “암호화폐 상승장, 사기꾼들 기승…주의 필요”

BTCC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 [사진: 위키미디어]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 [사진: 위키미디어]

[인포진 AI리포터] 암호화폐 상승장이 지속되면서 사기꾼들이 리플과 유튜브를 사칭한 공격을 강화하고 있다고 24일(이하 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렸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는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이 활기를 띠면 사기꾼들이 활동을 강화한다"며 "리플 유튜브 계정을 사칭하는 사기에 주의하라"고 경고했다.

올해 상반기 암호화폐 사기 피해액은 21억달러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이는 2022년 20억달러를 넘어선 수치다. 이 가운데, 난센(Nansen)의 데이터에 의하면 XRP가 7월 18일 3.66달러까지 상승하며 2018년 최고가 3.84달러에 근접했으나, 이후 3.19달러로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14일간 7% 상승해 11만9000달러를 돌파했고, 이더리움도 같은 기간 31% 급등해 3644달러를 기록했다.

리플은 공식 엑스 계정을 통해 "리플이나 임원들이 XRP 송금을 요구하지 않는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한 엑스 사용자는 "17만6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계정이 1억원 XRP 무료 배포 사기를 벌이고 있다"고 경고했으며, 리플은 과거 유튜브를 상대로 사기 피해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리플은 2021년 유튜브와 합의했으나, 사기 행위는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다.

보안업체 스캠 스니퍼(Scam Sniffer)는 암호화폐 관련 구글 검색에서 사기 광고가 상단에 노출되고 있으며, 퓨니코드 공격을 통해 웹사이트를 위장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시장의 강세와 함께 보안 위협도 커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Like clockwork, with success and market rallies, scammers ramp up their attacks on the crypto community — PLEASE BEWARE of the latest scam targeting the XRP family on @YouTube and impersonating @Ripple’s official account! We will keep reporting these – please do the same.

As… https://t.co/WodO4ZUyW9

— Brad Garlinghouse (@bgarlinghouse) July 23, 2025

△인포진 텔레그램 뉴스채널 구독하기(클릭)

Related Posts

베라체인, 열흘도 안돼 3억달러 규모 자본 유출…왜?

베라체인 웹사이트 갈무리.디파이 중심 레이어1 블록체인 베라체인이 대규모 자본 유출에 직면했다.9일(현지시간) 디파이언트 보도에 따르면 베라체인은 최근 9일간 3억800만달러 규모 순유출을 기록했다.이는 두 번째로 유출이 큰 아비트럼 대비 690%에 달하는 수준이다.하루 활성 주소 수(DAU)도 큰 폭으로 감소했다. 토큰터미널(TokenTerminal)에 따르면 지난 3월 3일 6만명으로 정점을 찍었던 베라체인DAU는 현재 2만3000명으로…

Load More Posts Loading...No More Posts.